복합단지 배후수요 풍부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눈길
복합단지 배후수요 풍부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1.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49층 설계, 지하철 7호선 직통 연결… 오피스텔·섹션오피스 고정수요 누려

▲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투시도.

대우건설은 1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059 일대에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게다가 옛 홈플러스 부지에 들어서 유동인구가 풍부한 데다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과 직통 연결이 예정돼 중동신도시 중심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최근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가 심화되면서 상업시설 분양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그 중에서도 주거시설을 비롯해 업무·상업시설 등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이 연일 화제다. 단지 내 입주민, 입주기업을 고정 수요로 누릴 수 있으며, 대부분 초대형으로 지어져 지역 내 상징성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복합단지 내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투자시장에 스테디셀러로 꼽히며 높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지난 9월 GS건설이 분양한 '그랑시티자이2차' 상업시설인 '파크 애비뉴'는 73개 점포 입찰에서 최고 17대 1, 평균 7.2대 1의 경쟁률로 하루만에 완판에 성공했다. 최고 낙찰가율은 약 170%를 기록하며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의 가치를 증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7월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중동' 상업시설은 최고 216대 1,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흘만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최고 49층으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는 평가다.

부동산 전문가는 "사람이 모이는 곳에 상권이 형성되며,유동인구가 증가하면 상권이 활성화되고 중심 상권으로 도약한다"며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은 배후수요가 탄탄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을 주목해 볼만 하다"고 전했다.

■ 중동신도시 최중심 입지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중심상권 도약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시티는 대지면적 9008㎡ 연면적 14.6만㎡ 규모로, 지하 7층부터 지상 최고 49층으로 구성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는 상업시설이 조성되며, 지상 7층부터 18층까지는 오피스 506실이 들어선다. 지상 20층부터 49층까지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19~84㎡ 1050실이 조성되며, 최상층 49층에는 전망대와 스카이라운지로 꾸며진다.

단지는 내 옛 홈플러스 자리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여건도 좋다. 먼저,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이 단지에서 바로 연결 예정인 초역세권 단지다. 신중동역 열린 도서관과 연결돼 집객수요를 흡수하며, 4거리 코너에 위치한 대면상가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3층부터 5층은 주차시설이 같이 공존하는 드라이빙 시스템으로 건물앞까지 차량이 접근할 수 있다.

역 주변으로 다수의 버스정류장이 있으며, 부천종합터미널도 가깝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시네마, 이마트, 경찰서, 부천시청 등 주요시설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명문학군인 옥산초 중흥초, 중흥중, 부흥중, 심원고 등도 가까워 학생 및 교직원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주말 나들이객 수요도 품을 수 있다.

주변 중흥마을을 비롯한 주변 약 5만여 가구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부천테크노파크(약 860여개 기업)와 부천시청, 세무서, 교육지원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대규모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융복합 R&D, 첨단지식산업단지, 스포츠 시설 등이 건설되는 종합운동장일원 역세권 개발사업이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문화·만화·관광·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영상문화산업단지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상업시설은 가시성과 편리성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신개념 복합 상가다. 3층부터 6층까지 주차장을 실내로 바로 연결되는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게다가 차별화된 외관 설계로 상징성을 더했으며, 스카이라운지, 전망대, 스카이브릿지, 옥상정원 등 특화설계도 도입돼 중동신도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인근으로다수의 대형쇼핑몰을 비롯해 업무시설, 관공서 등이 자리해 중동신도시의 핫(Hot)플레이스로 거듭날 전망이며 유동인구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에 따라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낼 수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14 위브더스테이트 9단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