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궁금증 ‘자동차365’로 해결… 누적 조회수 55만건 돌파
자동차 궁금증 ‘자동차365’로 해결… 누적 조회수 55만건 돌파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1.09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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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구입 정보부터 중고차매매, 폐차까지 한번에

자동차365 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국토교통부가 신차구입 정보부터 중고차매대, 폐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365 서비스 1년 이용 실적을 공개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평일 평균 2,300명 이상이 접속해 등록비용 및 중고차 매매, 자동차검사 등의 서비스를 이용했다. 또 작년 한 해 동안 총 55만 건의 조회실적을 기록했고, 모바일 앱도 16,842명이 다운로드했다.

서비스 항목 중 신차등록비용 및 자동차검사 안내, 폐차․말소절차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자료에는 15개 항목 중 30%가 중고차 관련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는 자동차365 서비스가 서비스의 월별 이용현황을 분석하고 이용자 요구사항을 수렴해 대화형 챗봇, 알리미 서비스 등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양방향 고객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대화형 챗봇(Chatter Robot)은 궁금증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즉시 자동으로 답변하고, 부족한 부분은 콜센터 직원에게 연결되어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능동형 알리미(PUSH)는 차량의 변경사항이나 이전등록 여부 등을 소유자가 신청하면 처리결과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국토부 이대섭 자동차운영보험과 과장은 “자동차365는 개시 1년 만에 자동차 종합정보포털로 자리매김해 앱어워드코리아 ‘18년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는 유가정보(오피넷), 교통정보 등과의 연계를 추진하고 차량의 제작결함(리콜) 확인기능, 부실검사 신고센터, 중고차 시가표준액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 항목을 추가하는 개선사업을 통해 ‘한자리 통합 서비스(원 스톱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