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국내 최초 분양혜택 정보 앱 '까까조', 광고 및 고객혜택 상품문의 급증분양상품공급자·가입자 수 동반성장… 상세한 상품·정보전달 '인기'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09  10:34: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최근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국내 최초 분양혜택 정보 앱(어플리케이션) 까까조가 눈부신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까까조 측에 따르면 론칭 이후 약 한 달 만에 가입자수가 대폭 증가하고 앱 다운로드 횟수가 빠르게 상승하는 등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분양 상품의 계약도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어 분양 상품 공급자의 신규 및 추가 광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고객 혜택제공 상품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까까조의 이러한 빠른 성장세는 부동산 업계 및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까까조는 일찍이 론칭 당시 시행사(시공사) 등 분양 상품 공급자에게는 잔여 물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창구로 주목 받았으며, 소비자에게는 상세하고 다양한 상품 정보 및 혜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으로 관심을 모아왔다.

실제로 운영 초기부터 D건설, L건설, I건설 등 중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상품이 게시됐으며 타 광고 매체보다 공급자와 소비자 사이의 원활하고 즉각적인 소통이 이뤄진다는 점에 힘입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까까조의 이 같은 빠른 성공에는 온라인과 SNS 등 다양한 매체에 적극적으로 진행 중인 광고를 비롯해 할인된 가격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 오픈 이벤트가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스마트폰 보급률이 1인당 1대에 달하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상황을 고려했을 때 분양 및 혜택 정보를 웹과 앱으로 동시에 제공하는 까까조는 분양 상품의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꼽히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한다.

까까조 관계자는 “투자, 운영이 부동산 시장의 최대 화두로 떠올라 보다 저렴하고 가치가 있는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지금 상황에서 까까조의 가치는 특히 높다”며,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 원하는 목적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한 부동산정보 플랫폼 서비스 까까조가 변화하는 부동산 분양시장의 한 부분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까까조는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올바른 분양 및 혜택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부동산 분양 플랫폼이다. 부동산계의 '하이마트', 리테일계의 'ABC마트'를 표방하며 온전히 이용자를 위해 분양 상품의 구매혜택 정보만을 다루는 것을 추구한다.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 소비자가 다양한 혜택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높은 가격을 주고 좋은 입지의 상품만을 고집하는 투자패턴에서 실제 임대 운영하게 되는 임차인 중심의 상품으로 투자구도가 바뀌고 있는 현재의 추세에도 까까조는 이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되고 있다. 한정된 임대료 및 해당 상권의 매출에 근거한 현실적인 임대료의 분양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김성환 “재생에너지가 더 빠르고 더 싸고 더 안전하다” 송영길 의견 반박
2
아이에스동서, 올해 대구·울산·부산서 5천 가구 분양
3
서울 접근성 개선된 3기 신도시 '빌리브 하남' 지정계약 열기 뜨거워
4
2019년 남양주 첫 더샵아파트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2월 분양
5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내실경영 강화… 올해 지역주택조합 1만6천여세대 착공 예정
6
'마·용·성' 잇는 강북 로또··· 청량리 역세권 개발 스타트
7
똘똘한 한채 쏠림현상 커져···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