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W스퀘어, 국내 최대 바운스 어드벤처&트램폴린파크 오픈
부산 W스퀘어, 국내 최대 바운스 어드벤처&트램폴린파크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1.0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연령대 참여하는 도심 속 신개념 놀이공간

▲ 바운스 어드벤처&트램폴린 파크 부산 용호W 센터 클라이밍.

국내 최초, 최대 규모 트램폴린 중심의 스포츠 테마파크 VAUNCE(바운스)(대표이사 류호준)는 지난 1일 부산 용호동 복합쇼핑몰 W(더블유)스퀘어에 1446㎡(438평)규모의 부산지역에 최초 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바운스는 넓은 공간에 다양한 트램폴린의 탄성을 이용해 중력을 거스르는 자유로움과 건강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심 속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이다. 

부산 용호W 센터에는 프리점프존, 어드벤처존, 챌린지존, 닷지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체험자에게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기르는 하늘오르기와 클라이밍, 체력발달을 위한 신체활동실, 체력측정이 가능한 시설 마련 등 아이들의 신체발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1인 1트램폴린과 안전 전문 선생님(HERO)이 상주해 철저한 안전관리를 하고 있으며,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트램폴린 위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장 100cm이상이면 누구든지 이용가능하며, 오픈 기념 및 신년을 맞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부산 용호W 센터가 있는 용호동에는 부경대학교를 비롯해 주상복합 아파트 W, LG메트로시티, GS하이츠자이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밀집되어 있.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외부 활동이 꺼려지는 가운데, 바운스는 물론 W스퀘어 쇼핑몰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들과 젊은이들의 나들이장소이자 명소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바운스는 전국 죽전센터, 반포센터, 잠실센터, 구로신도림 롯데마트 센터,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터, 용인 동백 센터, 거제 벨버디어 센터, 부산 용호W 센터까지 총 8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바운스는 2016년 iF디자인 어워드, REDDOT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으며, 2018 A 디자인 어워드 '실버'에 선정됐다. 최근에는 2019 German Design Award(GDA)에서 Brand Identity Category 부문 Special Mention으로 선정돼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4관왕을 달성했다.

W스퀘어는 아이에스동서가 조성한 복합쇼핑몰로 부산 광안대교 용호만 해안과 인접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안뷰를 가진 쇼핑몰이다. 특히 복합쇼핑몰이 있는 W주상복합 아파트는 2018년 매일경제 살기 좋은 아파트 우수상, 한국경제 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