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열풍에 직주근접 오피스텔 인기 UP…‘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도 각광
워라밸 열풍에 직주근접 오피스텔 인기 UP…‘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도 각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투시도.

-임차인 관심 1순위에 선정된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공공기관 이전 완료 예고된 우정혁신도시 내 건립돼 인기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위치한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누리기 좋은 직주근접 단지의 장점을 갖춰 호평받는 오피스텔로, 임대지원센터를 열고 임차인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이 사회적 트렌드로 크게 주목받으면서 부동산 시장의 주거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임차 수요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는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이 절약돼 여가시간의 보다 많은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통근에 따른 신체적 피로감도 덜 수 있어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급증하는 추세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주변에 조성돼 여가생활을 누리기 편리한 주거단지들도 직장인 수요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는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 일대에 건립됐다.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의 소형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21~27㎡이 총 648실 공급됐다.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심플&모던(전용22㎡ A타입, 21㎡ A-1타입), 리프레시&럭셔리(전용27㎡ B타입), 스마트어반(전용26㎡ C타입) 등 다양한 타입을 선보인다. 풀퍼니쉬드 시스템을 비롯한 냉장.냉동고, 전기쿡탑, 렌지후드, 드럼세탁기 등 다양한 생활 가전이 빌트인으로 적용돼 입주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지상 1층~3층에는 유럽형 광폭테라스 상가가 조성된다.

다른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혜택으로, 소형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대형 사이즈의 고급 멀티 테이블이 각 세대에 설치된다. 책상, 화장대, 식탁 등 많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선사한다. 빌트인 옷장도 설치됐다. 상부 수납장과 하부 수납장이 설치돼 의류를 비롯한 다양한 물품의 보관이 가능하다. 꿈의 드레스룸으로 인기가 좋은 워크인 클로짓(WALK-IN CLOSET)이 적용된 B, C타입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췄다.

기존 오피스텔에 비해 2.7m(우물천장 포함 2.85m)로 천정이 높아 개방감도 뛰어나다. 일부 타입에는 2개소 이상의 대형 환기창이 설치돼 쾌적한 주거 환경이 제공된다. 50cm의 상부 수납공간이 적용됐고, 내부에서 보일러실과 실외기를 제외해 내부 공간이 여유로운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 셉테드(CPTED)범죄예방설계 등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다.

원격 난방제어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24mm 로이복층유리도 설치돼 관리비도 절감된다.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한 고효율 바닥 슬래브 및 완충재도 사용됐다. 상업시설의 주출입구 및 동선을 완전히 분리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점도 좋은 평을 받는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내부는 동서남북 모든 방향에서 조망이 탁월하다. 남으로는 태화강, 북으로는 함월산, 동서로는 태화강 및 울산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일부 호실은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2면 개방형 구조를 갖춰 태화강과 함월산, 도심 3가지 조망권이 확보되며, 채광과 환기도 훌륭하다.

우정혁신도시 중심 입지에 건립된 이 오피스텔은 차로 30분 내에 울산 전역을 이동할 수 있어 교통망도 우수하다.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울산IC, 울산공항, KTX울산역 등도 인접해있다.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심상업지구도 단지에서 가까워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우정혁신도시는 고용노동부,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경제연구원,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9개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했으며, 내년 3월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입주로 공공기관 이전율 100%가 예정돼있다.

산학연구 클러스터도 조성이 계획돼있어 향후 직주근접 오피스텔의 조건이 완벽해지며, 오피스텔의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단지 내 상가 ‘TTM스퀘어 그랑테라스’도 임차인 모집에 한창이다. 지상 1층 42개 점포, 지상 2층 30개 점포, 3층 10개 점포, 총 82개 점포가 입점하며,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가로 건립돼 집객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권리금이 없는 신규상가로 임차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한편, 이 오피스텔의 임대지원센터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