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숙 행복청장 “국토 균형발전 및 상생·혁신성장 원년”
김진숙 행복청장 “국토 균형발전 및 상생·혁신성장 원년”
  • 세종=황호상 기자
  • 승인 2019.01.0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3일 2019년 시무식 갖고 새해 업무 개시

▲ 행복청이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19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은 김진숙 청장이 시무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행복청)이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19년 기해년 시무식 행사를 갖고 새해 업무에 들어갔다. 올해 행복장은 '국토에 균형을, 지역에 상생을, 도시에 혁신을 담은 모범도시 건설’이라는 기본방향을 정했다. 

시무식에서 행복청은 행복도시 건설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후 김진숙 청장은 ▲행정중심기능 강화와 광역권 상생발전을 통한 균형발전을 선도 ▲자족기능 확충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 도시혁신모델 구현 ▲보다 살기 좋은 정주여건 조성을 역점 추진사업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김 청장은 직원들에게 버려야할 것으로 ▲무사안일 ▲불필요한 일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언행을 제시했다. 높여야 할 것으로는 ▲변화와 혁신, 역량 ▲청렴 ▲협력과 소통을 당부했다.

그는 조동화 시인의 ‘나 하나 꽃 피어’를 예를 들고, 균형과 상생, 혁신과 포용의 꽃씨를 국토균형, 지역상생, 도시혁신의 꽃으로 피워 함께 성장하는 모범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했다.

한편 시무식 후에 전 직원이 새해 덕담과 인사를 나누고, 국립대전현충원에 참배를 다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