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시설본부, 2018 우수 설계업체 선정… 고품질 군사시설 건설 견인
국방시설본부, 2018 우수 설계업체 선정… 고품질 군사시설 건설 견인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1.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우수 설계브랜드化’ 추진… 고품질 군사시설 건설 기여

희림·행림건축·테마엔지니어링·토문건축, 각각 선정 ‘감사장’ 수여
국방시설본부, ‘고객=사용자’ 만족 … 2018년 최초 실행 지속 실시

▲ 국방시설본부가 2018년 ‘분야별 우수 설계브랜드化’를 추진, 우수 설계업체를 선정하고 감사장을 전달했다.<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희림, 행림건축, 테마엔지니어링, 토문건축 등 국방시설본부가 수상업체를 찾아가 감사패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고품질 군사시설 건설에 주력하고 있는 국방시설본부가 2018년 한해 우수 설계업체로 희림, 행림건축, 테마엔지니어링, 토문건축을 각각 선정하고 감사장을 수여했다.

국방시설본부는 2018년 ‘고객=사용자’가 만족하는 설계 브랜드化 추진을 위해 본부에서 136건(476억원), 시설단에서 1,292건(297억원)을 설계집행 했다.

설계 용역간에는 사용부대가 만족하는 고품질 군 시설 건설을 위해 신기술·우수제품 설계 반영 확대와 사용부대와의 설계토의, 실무협의 등 협업을 강화했으며 특히 지난해부터 조달청 설계적정성 검토(2~4회)를 통해 합리적, 효율적인 설계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이에 따라 국방시설본부는 본부장 주관으로 ‘2018년 분야별 우수 설계브랜드化’ 에 기여한 설계업체를 평가, 4개 분야에 대해 선정된 업체에게 최근 감사장을 전달했다.

‘분야별 우수 브랜드化’에 선정된 업체는 관사분야에 (주)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취사식당분야는 (주)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독신숙소분야는 (주)테마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본청청사분야는 (주)토문건축사사무소이다. 감사장 수여는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상생협력하는 파트너링십 체제 확립을 위해 설계용역사를 직접 방문해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방시설본부는 이번 감사장 수여는 2018년 처음으로 시행한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 시행할 계획이다.

감사장을 받은 설계용역사 대표들은 “앞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군시설 설계브랜드化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국방시설본부 관계자는 “설계용역업체도 고품질 군사시설 건설이라는 우리의 궁극적 목표달성을 위해 함께하는 동반자로 원칙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설계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