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해유건설(주)
[2018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해유건설(주)
  • 국토일보
  • 승인 2018.12.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대상

건축·토목·조경공사 전문적인 솔루션 제공… 건설산업 발전 기여
사람·환경·공간 조화 품질·안전시공 주력… 고객만족 극대화

=탄탄한 재무구조 바탕 품질 제일주의 실천… 고객가치 창출 극대화 
=Main-Biz·BIM기반 일정관리시스템 ISO 인증 획득 등 기술력 UP
  

한세우 대표이사 .

해유건설(주)(대표이사 한세우)이 제14회 2018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건설대상을 차지했다. 

해유건설(주)은 사람과 환경, 공간의 조화를 바탕으로 건축, 토목, 조경, 전기, 정보통신, 소방공사업을 수행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업계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회사는 2000년 설립된 이래 공장 및 각종 상업용 건축, 학교 등 교육연구시설,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각종 주택건축, 물류센터 및 저온저장 시설, 전원주택 단지 및 협동화 공업단지, 도로, 항만 등 각종 토목공사, 조경 시설물 및 각종 조경공사, 전기, 통신, 전문소방시설공사 등을 수행하며 실력을 검증받았다. 작년에는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평가 결과, 기술역량 및 기술경쟁력에서 우수기업 인증도 받았다. 

경영이념인 주인의식, 도전정신, 인화단결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데 앞장서 온 해유건설(주)은 품질 제일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세밀하게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해유건설(주)는 청사, 빌딩, 공장신축, 주택, 상가 등의 건축공사와 도로, 교량, 항만, 대지조성 등의 토목공사 및 조경공사 등 다양한 건설, 토목, 조경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모든 분야에서 수행실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공 이전 단계인 설계에서 시공, 유지관리까지 건설 분야에 있어 가장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유건설(주)은 2018년 기준 토건 시공능력평가순위 295위, 신용평가 등급 BBB+로 재무구조도 탄탄한 회사다. 

현대건설과 멘토-프로테제 협력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계룡건설산업, KCC건설 등 다수의 1군 건설업체와 동반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직 품질, 안전시공만을 고집하고 있다. 해유건설(주)은 그동안 세종시청사 건립공사, 국방대학교 이전사업 시설공사, 흥해우회 국도건설공사, 서해선 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시설공사, 광주진월 행복주택 건설공사 1공구, 인천신항 항만배후단지 2공구 조성공사, 민간 오피스텔 및 복합상가 등 국가기반산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사업실적도 풍부하다. 건축공사 실적으로는 (주)한불화농 용인공장 증축공사(V동), 동산리 근린생활시설, 다가구주택 신축공사, 광주첨단 행복주택 건설공사 1공구, 대전 KD U-PLAZA 신축공사, 동탄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의정부동 오피스텔 신축공사, 천안 마치에비뉴 3차 신축공사, 광주진월 행복주택 건설공사 1공구,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C4-14블럭 등을 담당했다. 

토목공사 실적도 다양하다. 아산호·삽교호·대호호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 인천신항 항만배후단지(1단계 1구역) 2공구, 서해선(홍성~송산)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산마루길(중로1-11호선) 확장공사(토목), 성주산 남포오석 테마거리 조성사업,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등을 수행했다. 

이 외에도 특수장비 및 로봇종합성능평가시험장 통신공사, 온양온천초외 5개교 냉난방 개선 전기공사, 신창면 의용소방대 건물 신축 통신공사, 아산시 온천뷰티체험센터 조성공사(소방공사), 천도초등학교 화장실수선 전기공사, 득산농공단지 공동식당 건립공사(전기공사), 충남 아산시 편의시설 신축공사, 대흥로 걷고싶은거리 조성 조경공사 등을 맡았다. 

Main-Biz인증 획득, BIM기반 건설공사 일정관리시스템 ISO9001인증, PVA섬유와 비정질강섬유 혼입고인성시멘트 복합체 특허, 건축물용 바닥재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 자체브랜드 마일스톤 상표등록 등 기술과 품질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안전경영방침도 세워두고 있다. ▲사전예방활동 중심의 안전관리 전개 ▲변화와 혁신의 안전문화 정착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보건규정, 기준을 준수하는 기업 ▲선진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기업 등 5가지 방침을 철저히 지켜나가고 있다. 

수상실적도 다양하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표창장, 국세청장 표창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공로패, 환경부장관 표창장, 충남도지사 표창장, 대전지방검찰청 표창장 등을 받았다. 
올해는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대구광역시 건축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도 이뤘다. 서울 및 대전 영업사무소를 개설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아너소사이어티 일원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세우 해유건설(주) 대표이사는 “해유건설(주)은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들어진 해유만의 Know-How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장을 읽는 눈으로, 누구도 꿈꿔보지 못한 일 누구나 꿈만 꾸고 있는 일들을 전 직원이 새롭고 창조적인 기술과 혁신적인 기업 정신을 토대로 현실에 옮겨 놓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언제나 젊은 기업,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건설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해 나가는 기업으로 도약해 고객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신뢰에 성실과 신의로 보답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