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12월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12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12.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십리뉴타운과 맞닿은 新주거타운… 동대문구 재개발 리딩 단지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대림산업은 12월 중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용두5구역을 재개발 공급하는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18~27층, 8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39~109㎡, 총 823가구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전용면적 51~109㎡ 403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1㎡ 2가구 ▲59㎡ 158가구 ▲74㎡ 122가구 ▲84㎡ 104가구 ▲109㎡, 17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 주택이 95%를 차지하고 있다.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의 가장 큰 장점은 1호선 신설동역과 2호선 상왕십리역을 통해 종로 및 강남 일대의 중심업무지구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실제로 1호선 신설동역을 이용하면 광화문 및 종로의 업무지구로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며, 2호선 상왕십리역을 이용하면 강남권 업무단지도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내부순환로 마장IC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청량리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왕십리역 비트플렉스를 비롯해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함께 황학동 시장, 경동시장 등 재래시장도 위치하고 있다.

또한 가톨릭의대 성바오로 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한양대학교 서울병원이 인접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청계천을 사이에 두고 6천여 가구의 왕십리 뉴타운이 위치하고 있어 뉴타운 내에 위치한 각종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시립 동대문 도서관, 용두초등학교, 대광중학교와 대광고등학교가 있다.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는 청계천과 성복천을 인접한 입지뿐만 아니라, 단지 내 우수한 조경시설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 조경시설은 기부채납형태로 조성되는 어린이공원을 연계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주출입구에서 부출입구까지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보행가로를 선보인다.

단지 내 생태연못과 공원형 가든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2개소, 유아놀이터 1개소, 주민운동시설 2개소를 설계해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 내 환경을 제공한다.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는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해 높은 주거만족도를 선사한다. 일반 아파트에 보통 30㎜로 적용되는 층간 차음재를 2배 두꺼운 60㎜로 적용했으며, 욕실 내 바닥의 상부로 배관이 지나가는 층상벽면배관 공법을 적용, 층간 생활 소음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특수 필터가 적용된 환기 시스템을 통해 실내에서 더욱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한편, 일반 아파트 보다 10㎝ 높은 천정(2.4m)으로 설계해 세대 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세대 내부와 공용부에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인 LED 전구를 적용하며, 특히 안방과 거실 전등은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특징이다. 거실에는 그 자체로 세련된 벽면을 연출하는 디자인 아트월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풍부하면서도 깊이 있는 공간감을 연출하는 ‘체포그레이’ 타일, 은은한 패턴으로 차분하고 편안한 무드를 연출하는 ‘부카비앙코’ 타일의 디자인 아트월이 타입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 ‘세라’를 적용해 공간감과 안정감을 더했다. e편한세상이 개발한 이러한 특화 마감재는 입주자의 다양한 개성에도 잘 어울리는 바탕 좋은 인테리어를 선사한다.

주차공간은 100% 지하화하고 세대당 1.35대의 넓은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지하주차장에는 차량 위치인식 기술이 적용돼 세대 내 월패드를 통해 개인차량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는 도심권에 위치하여 뛰어난 직주근접성과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며 “특히 청계천을 사이에 두고 위치한 왕십리뉴타운의 생활인프라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내 집 마련 주 수요층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용두5구역 사업지인 동대문구 용두동 251-9번지 일대에 마련되며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