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롯데건설 '한강롯데캐슬 22단지' 눈길
착한가격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롯데건설 '한강롯데캐슬 22단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2.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임대료로 최대 8년간 장기거주… 김포도시철도 운양역 인접

▲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투시도.

김포도시철도 운양역·다양한 편의시설 가까워 '원스톱 라이프'

캐슬링크, 아이돌봄, 홈케어, 가전렌탈 등 샤롯데 서비스 제공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내 Ab-22블록에 위치한 '한강롯데캐슬 22단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 있는 김포시 운양동은 서울과 인접해 위치해 출퇴근이 용이하며, 아파트 가격은 수도권 평균에 비해 낮게 책정돼 안정적인 거주지로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실제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 있는 김포시 운양동 내 2018년 가구당 평균 매매가격은 3억9,496만원, 전세평균가격은 2억7,254만원으로 수도권 평균 가격(매매가 4억7,190만원, 전세가 3억1,556만원)보다 낮게 형성돼 있다.

특히,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임대료가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게다가 임대료 인상률이 5% 이내로 제한되고, 최대 8년까지 장기거주가 가능해 수요자들은 이사 걱정없이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다.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여기에 단지는 교통, 입지, 상품 등 모든 요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가 운양역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고,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마곡과 상암 등으로 출퇴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또, 김포한강신도시 인근으로는 검단일반산업단지, 김포양촌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으며, 김포시 최대 규모(600만㎡규모)의 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가 2020년 6월 준공예정으로 각 산업단지로의 직주 근접성이 뛰어나다.

교육시설로는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인접한 장기동 학원가 및 내년 1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으로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롯데건설만의 특화된 '샤롯데서비스'도 도입된다. 입주민들은 자유로운 주거이전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부터 아이돌봄,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 받을 수 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 규모로 조성돼 있으며, 지난 11월부터 입주를 시작, 현재는 일부 해지세대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현재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07 근린생활시설(2202동 앞, 한강롯데캐슬 22단지)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후방문하면 자세한 상담 등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