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경영진, 설 연휴는 해외현장에서
현대重 경영진, 설 연휴는 해외현장에서
  • 이경운
  • 승인 2010.02.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계식 부회장 등 경영진, 4대륙 10개국 해외현장 찾아

 

   

지난 2009년 설 연휴 이라크를 방문, 디젤발전설비 건설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민계식 부회장 일행.

 

 

현지 직원 격려 및 발주처 방문으로 신뢰감 높여

현대중공업 CEO 및 주요 경영진이 올해 설 연휴 기간동안 4대륙 10개국의 해외현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현지 직원들을 격려한다.

현대중공업은 민계식 부회장을 비롯해 오병욱 사장, 이재성 사장 등 각 사업본부장들이 설 연휴기간을 전후해 동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현대중공업의 해외 법인과 현장을 방문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매년 명절과 여름휴가 기간에 최고 경영진이 해외현장을 직접 방문해 해외에서 명절을 보내는 현지 직원을 격려하는 한편,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발주처 인사들과 면담을 갖는 등 현장 경영활동을 벌이고 있다.

민계식 부회장은 김권태 전기전자사업본부장, 이충동 기술개발본부장과 함께 불가리아법인과 헝가리기술센터를 찾아 변압기 생산 공장을 둘러보고 전기전자 분야의 기술개발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오병욱 사장도 중국 상하이(上海)의 중국지주사와 장쑤(江蘇)성, 산동(山東)성에 있는 건설장비, 배전반, 산업용 보일러 생산공장을 찾아 중국 시장을 점검하고, 이재성 사장은 브라질 EBX그룹을 방문해 양사의 협력관계를 재확인하는 한편 최근 계열사로 편입한 현대종합상사 지사에 들려 브라질 시장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어 유승남 엔진기계사업본부장은 브라질 동부 살바도르 지역의 디젤발전설비 건설 현장을, 최병구 건설장비사업본부장은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건설장비 시장 상황을 살필 예정이다.

천인수 플랜트사업본부장은 나이지리아와 UAE, 바레인 등을 차례로 방문해 가스 및 발전플랜트 공사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며, 강창준 해양사업본부장은 UAE의 움샤이프 해양설비공사 현장을 찾을 계획이다.

서울사무소장을 맡고 있는 권오갑 부사장은 인도를 방문해 현지 건설장비 공장 점검과 함께 현대차 인도법인의 산업용 로봇 설치 현황도 살필 계획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경영진이 직접 현장에서 점검함으로써 발주처의 신뢰를 높이고, 발주처 인사들과 우호관계를 다지는 등 글로벌 경영활동의 효과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나이지리아, 사우디, 쿠바 등 전 세계 38개 지역에서 본사 파견 직원 650명을 포함해 총 1만7,000명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