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주상복합 상업시설 분양
세종시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주상복합 상업시설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12.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시 소담동 3-3생활권 H3∙H4블록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분양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의 경우 아파트, 오피스텔이 갖춰진 주상복합 내 위치한 상가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단지 내 상가 트렌드와 맞물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롯데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분양한 단지 내 상가 ‘마르쉐도르 960’은 청약에서 평균 2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총 270실(H3블록 129실, H4블록 141실)로 이뤄진 곳으로, 평균 378대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오피스텔과 조기 완판된 아파트 입주민들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상태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행정업무시설이 마련돼 주변의 배후수요까지 풍부하게 누릴 수 있으며, 가까운 곳에 예정된 세종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부지에 법원 및 검찰청이 조성되면 향후 관련 기업들도 연이어 입주할 것으로 보인다.

동 단지 상업시설의 경우 유럽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의 차별성을 무기로 입주민의 자긍심은 물론 높은 인지도를 형성해 시장 내 임차인 유치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등 수익률 측면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지역 교통인프라도 편리하게 갖춰져 있다.

단지 앞쪽으로는 세종시 핵심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계획돼 이를 통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와 세종~유성연결도로를 이용하면 세종시와 대전업무지역 일대의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까지 가능하다.

최근 세종시가 정부의 자율주행기반 대중교통시스템 연구개발 실증 대상지 선정된 것을 비롯, 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캠퍼스 입주까지 확정되는 등 풍부한 지역 개발호재를 갖춰 나감으로써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역시 미래가치가 높게 판단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분양 시 1차 계약금 1천만원만 납부하면 계약서 발행이 가능하며, 나머지 금액은 계약금 1차 납입 한달 후 납입하면 된다. 또 계약금 완납 후 중도금 대출 자서를 하면 입주까지 별도의 납입금 없이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상담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세종시 대평동에 마련된 견본주택(사전 예약제) 방문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