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풍부한 천안 불당…주거형 오피스텔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관심
배후수요 풍부한 천안 불당…주거형 오피스텔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관심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12.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투시도. 

천안 불당동은 천안시청 이전과 신도시 건설에 힘입어 천안시에서도 집값이 높게 형성돼 있는 지역으로 꾸준하고 다양한 배후수요와 인구집중화로 인해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현재 천안 불당은 스마트밸리 일반 산업단지를 비롯한 제2~5산업단지, 삼성디스플레이시티 1~2단지, 삼성 SDI천안사업장, 풍세 산업단지, 천흥산업단지 등 여러 사업단지가 자리잡아 이미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대학교도 있어 특히 1~2인 가구의 수요가 풍부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여기에 천안아산 KTX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계획에 따라 국제컨벤션센터와 연구개발특구, 차세대지식산업센터 등이 천안 불광동과 아산 탕정면 일대에 대규모로 추가 조성된다는 소식 또한 천안 불광동의 상승세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요소다.

최근에는 천안 불당동의 오피스텔이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9.13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서울 및 수도권 일대의 부동산규제 강화로 인해 지방 부동산 시장이 상대적으로 주목받는 데다 아파트보다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또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다인가구보다는 1~2인 소형가구의 입주가 대부분인 오피스텔의 경우 효율적인 구조와 교통,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천안 불당은 KTX, SRT를 비롯해 장항선, 수도권전철, 버스터미널까지 환승체계가 마련된 쿼터러블 교통체계가 갖춰져 있어 교통입지 면에서 상당한 메리트를 갖는다.

풍부한 입지조건을 갖춘 만큼 천안 불당에 11월 9일 새롭게 오픈한 주거형 오피스텔인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가 주목받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79번지에 들어선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는 지하2층~지상20층에 걸쳐 오피스텔 715실과 근린생활시설 45실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이 22㎡, 24㎡ A~D타입으로 다양하게 마련돼 가구원과 주거형태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100% 복층으로 구성되어 원룸 오피스텔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원룸에 드레스룸을 무상제공(일부세대, 선택가능)해 수납공간을 확보해 2인가구 거주도 가능하다는 것도 또 다른 장점으로 작용한다.

지하1~2층은 물론 지상 3~7층 역시 지상주차장으로 설계, 주차공간을 충분히 확보한 것 또한 눈에 띄는 요소다. 오피스텔은 8~20층의 고층부에 자리잡아 조망권을 확보했다.

인근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센터시티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위치해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 내 거리로 이용이 간편하다.

한편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은 지난 11월 9일에 삼성 SDS와 IoT 시스템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삼성 홈 IoT 시스템은 사용자가 집안의 다양한 기기들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제어하고 안전 및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스마트홈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