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 수익형 오피스텔 ‘두물 더 에코리버’ 조망권 탁월 
양수리 수익형 오피스텔 ‘두물 더 에코리버’ 조망권 탁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11.2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리버 조감도.

최근 아파트를 대체한 주거형 오피스텔이 투자상품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양수리의 ‘두물 더 에코리버’와 같이 조망권이 확보된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두물 더 에코리버’는 지역 최초의 ‘아파텔’ 상품으로, 주변의 풍부한 녹지와 편리한 인프라를 확보했을 뿐 아니라 전 세대가 남한강과 북한강 조망이 가능한 고품격 힐링 주거상품이다.

‘아파텔’이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아파트의 편리함에 오피스텔의 여러 장점이 결합돼 2~4인 가구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m² 이하 소형 아파트 크기의 오피스텔을 지칭한다.

오피스텔로 건축허가를 받은 주거형 상품으로 주택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매매나 전매에 있어서 비교적 자유롭다.

정부에서 발표한 9.13부동산대책으로 규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자유로운 비규제 지역의 상품, 특히 오피스텔 상품으로 수요가 몰리는 중이다.

특히, 정부의 규제정책이 아파트시장(주택상품) 중심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두물 더 에코리버’와같이 조망권을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풍선효과를 얻고 있다.

실제로 9.13대책 발표 이후 수도권 중심으로 오피스텔 계약을 원하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양수리 ‘두물 더 에코리버’ 역시 아파트 대체형 상품이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양수리 ‘두물 더 에코리버’는 소형아파트 대체형 구조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3bay 평면구조(일부타입)의 적용으로 전 세대의 남한강, 북한강 조망권 뿐만 아니라 일조권, 통풍성이 보장되며,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해 넉넉한 수납공간, 고급스러우면서도 정감 있는 인테리어도 갖췄다.

또한,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빌트인&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별도의 추가옵션 없이 이사비용 부담을 낮춘 것 역시 긍정적 요인으로 꼽힌다.

가스오븐레인지 또는 가스쿡탑, 빌트인세탁기, 빌트인냉장고(일부타입), 시스템에어컨, 숨쉬는 자연환기창호시스템(일부타입), 붙박이장 등 풀퍼니시드에 가까운 다양한 기본제공품목을 갖춘 것은 물론 글램핑, 바비큐파티장 등으로 활용 가능한 옥상정원과 일부층에 공용시설을 마련했다.

북카페, 비즈니스센터, 입주민회의실 등으로 쓰일 수 있도록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선택형 옵션을 추가해 입주민의 특성에 맞는 효율적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점도 ‘두물 더 에코리버’의 차별성으로 꼽힌다.

또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의성이 결합되어 미관과 실용성을 한 번에 잡았다는 평가다.

양수리의 핵심입지를 품은 ‘두물 더 에코리버’는 원스톱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바로 앞에는 농협하나로마트를 걸어서 산책하듯 다닐 수 있으며 양수리전통시장, 병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스타필드하남의 쇼핑 문화 인프라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수 초, 양수중, 양수유치원 등이 있으며, 경기 명문 자사고 양서고등학교가 있어 교육환경을 중요하게 여기는 수요층도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

교통여건 역시 돋보인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품은 서울 특급생활권으로 경의중앙선 양수역이 1km이내에 위치하여 도보이동이 가능하다.

주요도로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6번국도, 45번국도 춘천고속도로 등이 있어 차량이용시 강남(송파)까지 약 30분대, 하남 10분대 진입 및 수도권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023년 개통예정인 양평~송파간 고속도로로 13분대 송파 진입이 가능해질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이동, 출퇴근 부담이 낮아질 전망이다.

홍보관은 천호역 7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편리한 방문과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