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중소형 브랜드단지 '대구 복현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중소형 브랜드단지 '대구 복현 아이파크'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1.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교통환경·뛰어난 생활인프라 갖춘 퍼팩트생활권 '강점'

▲ 대구 복현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말 대구시 북구 복현동 201-3일원에 복현시영 82,83 아파트를 재건축한 ‘대구 복현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복현자이, 복현e편한세상(가칭) 등 브랜드 새아파트가 총 1800여 가구가 들어섬에 따라, 복현동은 대구 북구를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59~75㎡, 105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31가구(일반공급 10가구) △75㎡A 116가구(일반공급 16가구) △75㎡B 113가구(일반공급 79가구) △84㎡A 158가구 △84㎡B 67가구 등 100%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실수요층들에게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특히, ‘대구 복현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대구시 북구 복현동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실수요층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우선, 단지 인근 복현오거리를 통해 동북로와 공항로, 검단로, 대학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대구 도심권과 대구검단일반산업단지, 종합유통단지,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단지 인근 반경 3km 내에는 대구지하철1호선과 KTX 동대구역, 대구국제공항 등이 위치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가 속한 학군도 우수하다. 복현초와 대구북중, 영진고 등이 가까이 위치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고 복현중, 경상고, 성화여중·고 등도 인접해 있다. 또, 단지 인근에 경상권 대표 대학인 경북대학교와 대구광역시 시립동부도서관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하나로마트(대구축협 본점)를 비롯해 코스트코(대구점), NC백화점(엑스코점), 신세계백화점(동대구역점)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또 들샘공원이 단지와 마주해 있는데다 공항교 강변공원, 금호강, 대불공원 등도 가까이 위치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대구 복현 아이파크’는 북구의 중심인 복현오거리에 위치해 입지여건이 뛰어난데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 정주여건까지 우수하다”며 “아이파크 브랜드의 새아파트로 조성되는데다 100% 중소형 면적으로만 이뤄져 희소성까지 높아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주택전시관은 대구시 중구 태평로 100(태평네거리)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