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이슈] 학세권 주거단지 '광안 에일린의뜰' 실수요 몰려 '성황'
[분양이슈] 학세권 주거단지 '광안 에일린의뜰' 실수요 몰려 '성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1.1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편리한 교통·우수한 학군 3박자 갖춰 '인기'

▲ 광안 에일린의뜰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이 단지모형도를 둘러보고 있다.

아이에스동서가 지난 9일 견본주택을 열고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 1222-9번지 일대에 재건축단지 ‘광안 에일린의 뜰’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생활기반시설이 완비된 도심에서 선보이는 새 아파트로, 도시정비사업 호재를 품은 고품격 주거단지이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부산시 광안동은 최근 대규모 재건축·재개발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면서 부산의 신흥 부촌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광안1구역 재건축, 광안2구역 재건축, 광안2구역 재개발 등 3개 구역 사업지가 맞닿아 있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해운대 못지않은 부산의 신흥 부촌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광안 에일린의 뜰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에 진행 중인 미니신도시급 규모의 정비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광안동 일대는 약 24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게 된다”며 “여기에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 시행 이전에 마지막으로 분양되는 단지인 만큼 유주택자들의 청약도 가능해 특히 부산지역 1주택자와 신혼부부 특별공급 대기자들의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광안 에일린의뜰은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심권 ‘올인빌’(All in Vill) 아파트다. 그중에서도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금련산역을 각각 걸어서 각각 8분과 10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광안역은 지하철뿐만 아니라 주변에 19개의 버스 노선이 경유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부산 중심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호암초·동아중·수영중 등 3개 학교가 있다. 학원가가 형성돼 있는 수영구 남천동과 남구 대학가로 이동도 쉽고 부경대·경성대·동명대·부산예술대 등의 대학가로의 통학도 편리하다.

주거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있고 메가마트도 10분 정도면 이용이 가능하다.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는 센텀시티의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 등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입지여건도 갖췄다. 여기에 금련산과 황련산을 끼고 있는 데다 광안리 바다가 가까워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이는 뛰어난 상품 설계도 눈에 띈다. ‘광안 에일린의 뜰’은 재건축 단지로는 드물게 전가구의 약 75%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이 때문에 환기와 통풍, 채광에 유리하고 향후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넓은 서비스 면적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근린상가 제외)를 적용하고 단지 안에 산책로, 어린이공원, 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협의 중) 등 부대시설도 단지 안에 조성될 예정이다.

광안 에일린의 뜰 분양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였던 봉래 에일린의 뜰 분양 당시에도 평면에 대한 호평이 많았다"며 "이번 광안 에일린의뜰도 부산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의 대명사가 된 용호동 더블유에서 이미 인정받은 아이에스동서 만의 상품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큰 만큼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광안 에일린의 뜰은 지하 3층∼지상 19층 4개동, 전용면적 66∼84㎡ 225가구로 전 주택형이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타입별로는 66㎡A 12가구, 66㎡B 19가구, 74㎡A 62가구, 74㎡B 37가구, 84㎡ 95가구다. 이 가운데 1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청약은 오는 1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수) 당해지역 1순위, 15일(목) 기타지역 1순위, 16일(금)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오는 22일이며, 계약은 12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192-2번지(코스트코 부산점 맞은편)에서 있다. 10일~11일 양일간 선착순 500명에게 라면세트 등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된다. 입주는 2021년 3월이다.

▲ 광안 에일린의뜰 위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