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국토정책 > 국회는 지금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수상평소 배려하는 언행으로 건전한 토론 문화 이끈 공로 인정 받아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10  05:00: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경기 안산 단원을)이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청소년선플 SNS기자단이 선정한 ‘2018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자로 선정됐다.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박순자 의원은 평소 질책 보다는 기회를, 또 타인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는 국회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수상했다.

박순자 의원은 “무언가를 노력해서 받는 상이 아닌 평소의 언행을 평가해서 주는 상이라 매우 기쁘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사실 국회의원은 민의를 대변하는 사람으로 국민들의 의견을 전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 그 뜻을 전달키 위해 고성을 지르고 상대방을 자극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건전한 토론 분위기를 저해 할 뿐, 올바른 전달 방법은 아니라는 것이 나의 평소 생각이었다”는 소신을 전하며 “학생들이 아름다운 말을 하는 국회의원으로 선정해줘 평소 신념이 틀리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 더욱 따듯하고 아름다운 말 한마디 전하고 들을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하며 수상소감을 마무리했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청약제도 개편 임박··· 막차·첫차 분양단지 '눈길'
2
한전, 우리사주조합 설립 위한 창립총회
3
GS건설 '자이', 닥터아파트 2018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 1위
4
세종시 프리미엄 입지 ‘한신더휴 리저브 Ⅱ’ 12월 분양
5
내년도 지역 생활SOC예산 50% 증가...지자체는 시큰둥
6
LH, 노후산단 재생사업 최초 리츠 영업인가 취득
7
[2018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11월 14일 개막… 국민안전.산업진흥 견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