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출자형 대구 최초 임대수익형 비즈니스센터 ‘동원비즈플랫폼’ 분양 홍보관 공식 오픈
정부출자형 대구 최초 임대수익형 비즈니스센터 ‘동원비즈플랫폼’ 분양 홍보관 공식 오픈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11.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성서 산업단지 내 공급… 비즈니스·생활인프라 환경 우수
대구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역세권 비즈니스 센터 ‘관심 집중’

▲ ‘동원비즈플랫폼’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대구 성서산업단지에 들어서는 대구 최초 수익형 비즈니스센터, ‘동원비즈플랫폼’ 분양 홍보관이 지난 2일 동원비즈플랫폼 임직원 및 관계사 임직원·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갖고 공식 문을 열었다.

홍보관 개관과 함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동원비즈플랫폼’은 성서산업단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에 대형마트, 공원 등이 갖추어져 있어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생활 인프라 환경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대대적인 환경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성서산업단지가 첨단 산업의 메카로 변모하는 주요 사업 중의 하나다. 동원비즈플랫폼 관계자는 “동원비즈플랫폼이 그 변화의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역세권 비즈니스센터의 분양 소식에 오픈 전부터 투자자들의 문의와 상담이 잇따르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9.13 부동산 대책으로 사실상 2주택에 대한 투자가 제한되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비즈니스센터에 관심이 쏠렸기 때문이다.

‘동원비즈플랫폼’은 업무와 휴식, 주거가 한번에 이루어지는 올인원 비즈니스센터로 기업과 업무를 위한 최적의 환경이 조성된다. 별도로 마련된 인화물용 엘리베이터와 넓은 작업공간을 확보했으며 1층~4층 규모의 100% 자주식 확장형 주차공간과 더불어 1~3층 공장형 산업시설은 드라이브인이 가능하여 문 앞에서 화물차가 상하차할 수 있도록 했다. LAN, 출입통제/CCTV, 주차관제, 전력•조명제어, 설비자동제어 등 스마트 빌딩 시스템을 갖춰 첨단 업무환경을 완비할 예정이다.

‘동원비즈플랫폼’이 더욱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여유로운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다는 점이다. 기업 종사자, 오피스텔형 기숙사 입주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옥상공원, 8층 공용테라스 등 차별화된 설계와 조경으로 쾌적한 휴식과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점할 수 있는 근린상가는 지하 1층, 1층~2층 대로변에 위치하여 입주 기업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정수요는 물론 주변 이용객까지 확보할 수 있다.

직주근접을 넘어 직주밀착으로 올인원 비즈니스센터만의 편리함이 돋보이는 오피스텔은 13층에서 15층까지 마련된다. 로열층 아파트의 전망을 누릴 수 있는 높이로 탁트인 도심 전망을 누릴 수 있으며, 고급형 설계의 풀옵션 빌트인 타입과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실용적인 평면의 실속형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전용 오피스텔형 기숙사, 게스트룸 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임대도 가능하다.

또한 ‘동원비즈플랫폼’은 정부기관 출자형 사업으로 투자의 안전성이 확보돼 있고 안정된 자산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환경개선펀드 투자와 민간 자본을 유치한 사업인만큼 소기업의 창업 활성화 및 경쟁력 향상과 단지 내 부족한 지원시설 확충으로 근로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다.

‘동원비즈플랫폼’의 시공은 동원건설산업이 맡았으며, 홍보관은 성서산업단지역 1번 출구 앞 달구벌대로 미소시티 1층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