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신모델 DX55A, DX55WA 출시
두산인프라코어, 신모델 DX55A, DX55WA 출시
  • 이경운
  • 승인 2010.01.2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급최강 출력 및 사용자 편의성 대폭 개선

 

   
두산인프라코어 A시리즈 5톤급 신모델 DX55A와 DX55WA.

 

두산인프라코어가 A시리즈 5톤급 신모델 DX55A와 DX55WA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제품은 얀마 4TNV98 엔진을 장착해 국내 배기규제를 충족시켰고, 엔진과 장비의 밸런스를 최적화시켜 최대출력을 구현한다. 이러한 고출력은 1,2단 주행성능과 굴삭력에서 타자 제품과 확실한 성능차이를 보인다.

특히 고유가 시대에 발맞춘 연비절감 시스템 오토 아이들러가 적용돼 타사대비 10% 이상의 연비 절감이 실현됐다.

또한 이번 A시리즈는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보완됐다.

먼저 작업자가 rpm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계기판에 rpm게이지가 추가됐고, 옵션이였던 CDP를 표준 장착해 라디오 및 CD를 모두 청취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겨울철 작업자의 보온을 위한 열선시트가 장착됐다.

라디에이터의 슈라우드를 용접사양에서 사출사양으로 변경해 내구도 및 냉각성능도 개선됐다.

장비 내구성 및 보호를 위한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붐실린더 보호커버를 취부해 작업 시 붐실린더의 파손을 방지하고, DX55WA는 램실린더 파이프를 보호하기 위한 대형커버가 설치됐다.

아울러 움직임이 잦은 프론트 부위 호스에 보호재를 감싸고 메인프레임에 고무러버를 씌워 호스의 파손을 최소화시켰다.

이와 함께 풀오픈 방식의 본넷 커버와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ROCK TYPE 가스실린더를 적용,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게 됐다.

정비 부문에서도 배터리 차단스위치를 장착해 장기간 차량 보관 또는 용접 시 장비와 ECU를 보호하고 배터리 탈거의 번거로움을 없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