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강남접근성 강점··· 호반건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눈길
우수한 강남접근성 강점··· 호반건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0.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호재 갖춘 신규 단지… 서울접근성 높아지니 프리미엄 상승세

▲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 투시도.

분양 시장에서 교통 호재를 갖춘 단지는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는다. 지역 내에서 신규 지하철 노선이 개통되면, 일대의 아파트 값이 상승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하철 개통에 따라 향후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지하철역 인근 단지들은 준공시점 또는 개통 완료 이후까지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 특히, 강남과 연결되는 신역세권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강남으로 얼마나 빨리 이동할 수 있는가가 집값에 영향을 크게 주고 있어서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과천시와 성남시의 집값을 보면 알 수 있다. 2018년 9월 KB부동산시세 기준, 경기도 아파트 평균 매매값을 보면, 가장 비싼 곳이 과천시로 3.3㎡당 3,960만원이다.

과천시 다음으로는 분당신도시가 포함되어 있는 성남시로 2,254만원이다. 과천시는 지하철 4호선 과천역과 과천대로, 우면산로를 이용해 강남역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고, 분당신도시는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까지 1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출퇴근 여건이 좋아지게 되면서 지하철역 주변으로 인구가 유입되고, 그에 따른 주택 및 임대 수요가 증가해 인근 아파트들의 환금성도 좋아지게 된다. 이들 단지는 부동산 침체기에도 다른 지역에 비해 집값 하락폭도 적다.

■ 지하철 5호선 덕풍역 역세권 단지, 강남 접근성 '수월'

이러한 가운데 앞으로 강남과 연결되는 주요 지하철로는 5호선 연장선인 하남선 복선전철이 있어 그 수혜단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남선 복선전철은 지하철 5호선을 강동구 상일동에서 하남시 창우동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2020년 개통 예정이다. 기존 상일역부터 4.75㎞ 구간에 강일역·미사역·풍산역이 내년에 먼저 개통되고 2020년까지 덕풍역·하남시청역·검단산역이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하남선 복선전철 개통 수혜단지로는 11월 초 하남 현안2지구에 공급 예정인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가 있다. 이 단지의 시행은 하남에이원프로젝트,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덕풍역(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향후 편리한 생활과 더불어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5호선 덕풍역을 이용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종로, 광화문, 여의도, 강남 등으로 출퇴근이 수월하고, 인근에 위치한 상일IC와 하남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하남우체국, 신장2동주민센터 등의 공공기관 이용이 편리하고,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은 물론, 하남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하남스타필드점)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덕풍천이 흐르고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105m의 전망대와 함께 잔디광장, 생태연못, 어린이물놀이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있는 유니온파크가 가까이 있어 가족 나들이나 가벼운 산책 등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신장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반경 500m 이내에 신평초·중, 신장초, 남한중 등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총 999가구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으로만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290가구 ▲59㎡A-1 335가구 ▲59㎡A-2 118가구 ▲59㎡B 146가구 ▲59㎡C 110가구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57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