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복구에 건설장비 지원
두산그룹,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복구에 건설장비 지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0.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삭기·소형건설장비·발전기 등 긴급지원… 100만불 규모

 

두산그룹(회장 박정원)이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 달러(약 12억 원) 상당의 건설장비를 지원한다.

두산그룹은 최근 인도네시아 해양 조정장관을 만나 굴삭기, 발전기 등 장비를 인도네시아 정부에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정부측은 피해 복구가 시급한 시점에 두산의 장비 지원이 이뤄지는 것에 감사를 표하고, 빠른 시간 안에 지원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두산은 인도네시아 정부와 협의해 피해 현장에서 필요한 장비들을 선정한 뒤 현지 딜러를 통해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두산이 지원할 건설장비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중형 건설장비와 두산밥캣의 소형건설장비, 신속하게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발전기 등이다. 이들 장비는 건물, 도로 및 기반시설 붕괴로 큰 피해를 입은 재해지역 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이번 장비 지원이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에 힘을 보태고 주민들의 아픔을 더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은 지난 2005년 미국의 허리케인 카트리나, 2008년 중국 쓰촨 대지진, 2010년 아이티 대지진, 2011년 일본 대지진, 2013년 필리핀 태풍, 2015년 네팔 대지진 등 대형재해 때마다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건설장비와 성금을 지원해왔다.